2015년 10월 4일 주일 낮 예배 설교
기도의 씨름선수들
창 32:21-31(구p49)
김두성목사
하나님은 기도하지 않는 사람을 결코 들어 쓰지 않으시고 간절한 기도가 없는 곳에는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예수님이 설교하는 법은 가르쳐 주지 않았지만 기도하는 방법은 여러 번 가르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 자신이 기도의 생활을 실천하셨습니다. 하나님이 크게 쓰신 사람이나 능력의 도구로 사용하신 사람들은, 씨름하듯 끈질긴 기도, 간곡한 기도를 한 사람들이며 오랜 시간 하나님과 대면한 사람들입니다.
1. 기도의 씨름에 승리한 사람들
1) 본문에 나온 야곱은 기도의 씨름을 했던 사람입니다.
그는 가족들을 다 앞으로 보내고 압복 강에서 밤새도록 천사와 씨름했습니다. 이것은 천사와 씨름하듯 하나님께 졸라대고 기도했다는 것입니다. 결국 에서의 마음은 변했고 서로 얼싸안고 화해한 것입니다.
2) 그 다음 기도의 씨름선수는 모세입니다.
패역한 이스라엘 백성을 향하여“그런즉 나대로 하게 하라. 내가 그들에게 진노하여 그들을 진멸하고 너로 큰 나라가 되게 하리라”고 했을 때, 모세는 씨름하듯 물러서지 않고 기도를 했습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목숨을 내걸고 기도할 때, 그 마음을 바꾸시고 그 백성을 구원해 주십니다. 이와 같이 씨름하는 기도 때문에 모세가 위대한 지도자가 되었던 것입니다.
3) 엘리야도 기도의 씨름 선수였습니다.
엘리야는 특히 기도의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기도 불이 펄펄 타오르는 사람이기에 불의 사자라 불렸습니다. 엘리야의 끈질긴 씨름하는 기도와 하나님의 약속이 합해서 3년 반동안 내리지 않던 비가 내렸습니다. 엘리야는 우리와 같은 똑같은 사람입니다. 그가 우리와 다른 점은 씨름하는 기도를 했기 때문입니다.
4) 히스기야 왕도 기도의 씨름선수입니다.
앗수르 나라가 185,000명이란 큰 군대를 거느리고 와서 항복하라고 편지를 보냈을 때, 그는 편지를 가지고 “기도하는 집”에 들어가 펴 놓고 씨름하는 기도를 드렸습니다. 또한 병들어 죽게 되었을 때 그는 벽을 향하여 통곡하고 부르짖었습니다. 그의 씨름하는 기도가 하나님의 마음과 계획도 바꾸어 놓았습니다.
2. 규칙적인 기도의 능력입니다.
하나님의 위대한 사람들은 규칙적으로 기도한 사람들입니다. 그 좋은 예가 다니엘입니다. 다니엘은 특별한 기도를 드릴 때도 있었지만, 매일 하루 세 번 규칙적인 기도생활을 했습니다. 그래서 왕조가 몇 번씩이나 바뀌면서도 총리대신을 계속 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질서의 하나님이십니다. 참다운 성도는 영적인 생활에 질서를 지키며 사는 것입니다. 시간에 7분의 1인 주일을 성수 한다든지, 물질의 10분의 1인 십일조를 철저히 하는 것처럼 규칙적인 기도생활도 중요한 것입니다. 우리 모두 규칙적인 기도의 시간과 장소를 가질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