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9월 03일 주일 낮 예배 설교
우리에게 천국이 있습니다
계 21:1-8(신p420)
김두성목사
여러분은 어떤 근심을 가지고 계십니까? 그것이 무엇이든지 어느 누구나 근심이 있습니다. 이러한 근심의 원인은 죄의 문제 때문입니다. 이것이 해결되면 두려움이 사라집니다.
하나님은 죄로 인해 멀어진 우리를 위해 구원의 길을 열어두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녀들을 위한 처소를 예비해 놓으셨습니다. 그곳은 바로 천국입니다. 우리에게 천국이 준비되어 있습니다.(요 14:1-3, 요 19:30, 마 11:28-29, 롬 5:8)
1. 천국의 모습(계 21:2)
신부는 무엇보다도 순결해야 합니다. 유대인의 결혼식 기간에는 신부의 순결을 공표합니다. 하지만 순결하지 못했던 신부라면 책임을 추궁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천국은 신부와 같다고 했습니다. 순결한 믿음을 가진 사람이 가는 곳이 천국인 것입니다.
신부는 신랑의 영광을 위하여 치장해야 합니다. 자신의 미모나 재물을 과시하기 위해서 꾸민다면 신랑을 모욕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천국은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다고 했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기 위해 성령을 구하며 노력하는 사람이 가는 곳이 천국인 것입니다.
2. 천국의 건설(계 21:1-2)
예수님 앞에 회개하고 성령으로 새롭게 거듭나면 천국이 건설됩니다. 용서와 인내와 감사의 영적 생활로 들어가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죄악으로 가득 찬 세상과 부패한 세상이 없어지게 됩니다. 천국이 건설되기 위해서 우리의 심령의 밭이 성령으로 갈아엎어져야 합니다.
3. 천국의 생활(계 21:3, 4, 6)
천국은 영원히 하나님과 함께 생활하는 곳입니다. 하나님과 함께라면 유혹과 죄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눈물을 다 씻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가 됨으로서 마귀의 미혹에서 완전한 자유를 얻게 됩니다. 오직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삶이 천국에서의 생활입니다.
4. 천국에 갈 수 있는 사람(요 14:6, 눅 23:42-43)
천국은 회개하고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한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갈 수 있습니다. 선행이나 봉사를 많이 했다고 천국에 가는 것이 아닙니다. 직분을 얻는다고 해서 천국에 가는 것도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분이 구세주이심을 믿는 이에게 천국이 주어집니다.
여러분은 어디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까? 세상에 취하여 살고 있지는 않습니까? 하지만 그러기에는 우리 인생이 너무나 짧습니다. 천국에 도전하십시오. 그리고 천국을 소유하십시오. 저와 여러분의 가정에 이 축복이 함께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