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5.24 주일 낮 예배 설교
성령시대와 성도의 생활
행 1:4-8(신p186)
김두성목사
지난 날 예수를 잘 믿어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나라들도 이제는 안일주의와 쾌락주의에 빠져서 성령이 떠나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교회는 텅텅 비고 자살자와 마약 중독자와 동성연애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것이 큰 문제입니다.
1. 성령의 능력이 떠난 시기입니다.
오늘날 교회는 많은듯하나 세상의 죄악이 점점 관영해 지고 부정과 부패가 많아지는 이유는 교회들이 성령의 능력을 잃어 버렸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부정비리 척결이니 도덕 각성 운동이니 해결책을 내놓지만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교회마다 성령의 능력을 받아서 회개운동과 구령운동이 일어나는 길밖에 없습니다. 모든 문제는 성령의 능력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국가의 문제도, 가정의 문제도, 대인의 문제도,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성령의 능력입니다. 지금은 성령의 시대입니다. 사탄 마귀가 마지막 발악하는 이 때에 성령으로 무장하지 않고는 영적 싸움에서 승리할 수 없고 많은 영혼을 구원하여 걷어 들일 수가 없는 것입니다.
2. 성령의 약속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고 승천하시기 직전에 마지막 유언삼아 분부하신 말씀이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성령 충만을 받으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행2장을 보면 그 약속을 믿고 열흘 동안이나 사모하고 기도하던 120분도들이 다 성령 충만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베드로가 나와서 설교할 때 하루에 3000명씩 회개하고 돌아왔습니다. 빌4:13절에“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고 한 사도 바울의 말씀도 성령의 능력이 함께할 때에 충분히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3. 그럼 성령은 어떤 분이십니까?
성령의 능력을 받거나 성령의 역사를 이해하려면? 먼저 성령은 어떤 분인가를 똑바로 알아야 합니다.
1) 성삼위 하나님은 한 인격이 되시는 분이십니다.
즉 성부 하나님, 성자 하나님, 성령 하나님, 삼위일체 하나님으로 한 분이 되신 인격자이십니다. 즉 우리와 늘 동행하시고 도우시는 성령은 하나님이십니다.
2) 성령은 인격자이십니다.
성령님은 하나님이신 동시에 인격자이십니다. 때문에 우리가 사모하고 모셔드려야 임재하시고 함께 하십니다.
3) 성령은 창조의 역사에 참여하셨습니다.
창조주 하나님과 동등되신 분이시기 때문에 우주 만물을 창조하실 때도 참여하셨습니다. 그래서 성령은 하나님의 영이라고도 하고, 그리스도의 영이라고도 하고, 진리의 영이라고도 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 모두 성령 충만이 죽을 때까지 우리의 소원이 되어야 하고 기도의 제목이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은혜가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